효령
행사 일정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종료 이후에 대한 인터넷 족보 서비스에 관한 질의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전주이씨 임영대군파 18대손 원(元)자 돌림의 이원범입니다.


자주 효령대군파 사이트에 접속하는데, 인터넷 족보와 관련한 질의사힝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효령대군파 인터넷 족보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내년(2022년) 6월 15일 부로 완전히 지원을 종료할 계획이 있습니다. 이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되는 족보는 이 시점 이후로 아예 들어가지도 못 하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겁니다. 이는 올해부터 어도비 플래시를 지원종료하면서부터 예견되어 있는 사항인데, 일부 종친회 사이트는 아예 방치수준까지 내버려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더불어 인터넷 족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되기 때문에 크롬이나 엣지와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는 현재 이 인터넷 족보를 열람할 수 없죠. 이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종료 이후에 아무런 대비책이 없으면 아예 들어가지도 못 하는 상황이 온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이후에 크롬이나 엣지에서도 볼 수 있는 인터넷 족보는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도비 플래쉬, 익스플로러 등과 관련하여 현 인터넷족보 서비스에 보완이 필요함을 잘 알고 있고, 해결책 마련을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좋으신 정보이고 적절한 지적에 감사드립니다 
    청권사 사무국에서 상황을 분석하시고 답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화살표TOP